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모험국면 #1. "어둠의 숲"
* 위험요소 1: 세계수의 그루터기
- 유형: 저주받은 장소(힘이 서린 곳)
- 재앙: 숲의 대팽창과 폭주.
- 흉조: 피를 빨아들이며 성장한다 / 미로를 만든다 / 도달한 이의 의지를 받아들여 힘을 준다
* 위험요소 2: 지저엘프 마도사 시르헬
- 유형: 마법적 존재(힘에 미친 마법사)
- 재앙: 세계수의 힘을 지배하게 된다
- 흉조: 오크 부족을 이용해 숲 중심부로 통하는 길을 찾는다 / 숲 중심부에 도달한다 / 의식을 수행한다
* 등장인물: 지저엘프 마도사 시르헬, 핏빛 송곳니 오크 부족(족장 두르가, 무당 우라즈).
* 주제질문
- 셀리온과 PC들은 세계수의 폭주에 어떻게 반응할 것인가?
- 세계수의 폭주를 막으려면 무슨 대가가 필요한가?
모험국면 #2. "해드리드의 밤"
* 위험요소 1: 바토리 패밀리.
- 유형: 도둑 길드 (야심 찬 조직)
- 동기: 은밀한 술책으로 원하는 것(해드리드의 지배권)을 탈취한다.
- 재앙: 압제(소수의 바토리 가문 흡혈귀가 도시 전체를 완전히 장악)
- 흉조: 사창굴을 통해 유력자를 매혹한다 / 반대파를 은밀히 습격한다 / 유력자를 모두 바꿔치거나 자신의 종으로 만든다
* 위험요소 2: 베크나의 눈과 손
- 유형: 지성 있는 마법물체 (마법적 존재)
- 동기: 자기를 가질 자격이 있는 자를 찾는다 (한데 결합해 베크나를 부활시킨다)
- 재앙: 파괴(리치 베크나의 부활에 의한 세계의 파멸)
- 흉조: 베크나의 눈이 새 주인과 결합한다 / 베크나의 손이 발견되고, 베크나의 눈이 손을 뒤쫓는다 / 베크나의 눈과 손이 결합된다 / 오스테네에 의해 베크나의 심장이 결합되어 베크나가 부활한다.
* 위험요소 3: '뱀의 아들' 일파
- 유형: 사교 (야심 찬 조직)
- 동기: 내부에서 좀먹는다.
- 재앙: 찬탈(지식과 비밀의 신 스쿨루 교단을 내부에서 장악, 지배한다)
- 흉조: 뱀의 아들 일파가 베크나의 유산과 접촉한다 / 자신들을 언데드로 변화시킨다 / 바토리 가문이나 베크나의 유물 소유자와 손잡고 교단을 전복한다
* 등장인물
- 스테판 바토리: 바토리 패밀리의 수장. 빠른 속도로 해드리드를 장악 중. 사실 바토리 패밀리의 주요 멤버는 모두 뱀파이어.
- 오스테네: 먼 지방에서 온 귀부인으로 사교계의 꽃. 사실은 베크나의 심복인 청동 리치 오스터네스. "뱀의 아들" 일파를 배후 조종.
- 윌렘 (인간 남성, 30대): 스쿨루의 사제. 카르민의 친한 선배. '뱀의 아들' 일파에 빠져있다.
- 애꾸눈 잭 (하플링 남성, 20대): 우연히 베크나의 눈을 손에 넣고 PC에게 도움을 청한다.(혹은 베크나의 눈의 힘으로 바토리 가문의 실체를 깨닫고 소리치다가 붙잡혀간다...)
* 주제 질문
- 베크나의 눈과 손은 누가 차지하게 될 것인가?
- 카르민은 교단 내의 이단 종파에 어떻게 반응할 것인가?
- 해드리드의 남은 사람들은 오마르와 사리프 패밀리를 어떻게 생각하게 될까?
모험국면 #3. "대천사의 문"
* 위험요소 1: 대천사 미카엘의 문.
- 유형: 어둠의 문 (힘이 서린 곳)
- 동기: 악마들을 쏟아낸다.
- 재앙: 파괴(지옥문이 열리고 악마가 쏟아져 나옴)
- 흉조: 주변을 공포와 혼란으로 물들인다 / 악마숭배자들이 늘어난다 / 예언된 대살육이 벌어진다 / 문의 봉인이 풀린다
* 위험요소 2: 성 미카엘 기사단
- 유형: 빗나간 선의 세력 (야심찬 조직)
- 동기: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"옳은 일"을 한다
- 재앙: 압제(악과의 전쟁을 명분으로 세계정복)
- 흉조: 십자군이 결성된다 / 마녀사냥 등으로 반대파를 멸절시킨다 / 금지된 힘을 손에 넣는다
* 등장인물
- 성기사 발레리아 경 (인간 여성, 20대 후반): 성 미카엘 기사단의 단장.
- 케이네스 촌장 (인간 남성, 60대): 트리스트람 마을의 촌장.
- 무녀 카산드라 (인간 여성, 10대 후반): 트리스트람 주변 늪지대의 드루이드. 무녀직은 어릴 때 입양을 통해 전승됨.
* 주제 질문
- 풰마이의 원수 악마는 왜 그를 살려주었나? 악마의 정체는 무엇인가?
- 베크나의 눈과 손은 누구를 또다시 유혹할 것인가?
- 발레리아 경은 자신의 과오를 뉘우칠 것인가?
모험국면 #4. "부활하는 불사의 왕"
* 위험요소 1: 리치 왕 베크나.
- 유형: 언데드의 왕
- 동기: 진정한 영생을 얻는다.
- 재앙: 파괴(언데드들의 세상이 된다)
- 흉조:
- 베크나의 눈/손의 소재가 노출되고 추격자가 붙는다.
- 베크나의 눈/손이 악인의 손에 넘어간다
- 베크나의 유물이 모두 모인다
(첫 세션 후 추가)
- 해드리드가 네크로폴리스가 된다
- 검은 탑이 건설된다
- 베크나의 추종자가 어린 아이들을 납치해 모은다
- 베크나가 신이 되는 의식을 치른다
* 등장인물
- 언데드의 왕 베크나: 고대에 파멸한 강력한 리치(Lich).
- 청동리치 오스테네: 아름다운 여인의 모습을 취한 리치로 베크나의 심복.
- 전사 그레고르: PC들의 옛 동료. 부활을 약속받고 악의 기사가 되어 오스테네를 따르고 있다.
* 주제 질문
- 베크나를 죽이려면 어떤 신적인 힘이 필요한가?
- 해드리드는 어떻게 될 것인가? 오마르는 도시를 구해낼 수 있을까?
- PC들을 도와 베크나와 해드리드를 공격할 세력은?
- 그레고르는 악의 편에 남은 채로 끝날 것인가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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