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블로그 소개 및 운영방침.

안녕하세요, 애스디입니다. 여기는 TRPG 전문 웹진을 지향하는 블로그 [The RPGist]입니다.


그간 부족하나마 [Session]과 네이버 카페 [TRPG Club D&D] 등 RPG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면서 제법 많은 글을 써왔습니다. 그러면서 좀더 글을 체계적으로 잘 정리해 모았으면 해서, 이렇게 웹진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 (솔직히 [이야기와 놀이] 출판사 블로그 같은 사례가 무척 부러웠어요).


앞으로 되도록이면 매주 1편 이상의 글을 꾸준히 올려보려고 합니다. 이번에 시작한 [던전월드 마스터 강좌]를 첫 연재기사로 해볼 생각이에요. 더불어 그간 내놓은 글 중에서 널리 읽힌 것들 몇 편을 추려 분류별로 올려두었습니다. 차차 예전 글 중 의미 있는 것들도 다시 다듬어 올릴 예정입니다. 


보다 나은 TRPG 플레이를 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. 글이 마음에 드시거든 주변에 많이 알려주시고 퍼뜨려주세요. 더불어 독자분들의 댓글과 의견은 큰 힘이 됩니다. 특히 TRPG 관련해 [The RPGist]에서 다뤘으면 하는 내용이 있다면, 방명록이나 댓글, 트위터(@rpgist) 등을 통해 의견 부탁드립니다!



* 저작권 방침

이 블로그의 글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[저작자표시-비영리 2.0 대한민국 라이선스] (CC BY-NC)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. 글을 공유하는 경우, 저작자(애스디)와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. 기타 문의사항은 이메일 rpgist@naver.com으로 부탁드립니다.